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/내돈내산 리뷰

단돈 3500원 가성비요리 돼지염통, 돼지간

by ko-man 2023. 6. 12.

돼지간, 돼지염통

돼지생간과 돼지염통을 사왔습니다

 

저렇게 해서 약 2.4kg정도인데

 

가격은 3500원정도 하네요

 

가격이 장난아니죠?

 

엄청난 가성비의 요리재료입니다

 

돼지염통

핏기를 잘 씻어줘야 잡내가 안납니다

 

신선한 고기이긴 한데

 

지방부분은 잘 도려내고  손질했네요

 

돼지염통

개인적으로 이번 고기집에 돼지염토잉 하나 뿐이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

 

제일 맛있는 부위인데 말이죠

 

들통에 물과 각종 향신료를 듬뿍 넣고

 

30분정도 끓였습니다 

 

간에서 담즙 냄새같은게 올라오니

 

향신료를 잘 써야합니다

 

저는 쌍화탕 2병, 간장 150ml  미림 200ml, 물 잠길정도 넣어줬던것 같은데요

 

거기에 양파랑 팔각을 넣었습니다

 

30분정도 익히면

 

엄청 작아집니다

 

제가볼땐 간은 좀더 많이 사와서

 

익혀두고 소분해서  냉동고에 보관해두는것도 좋을것 같네요

 

다음에 한번 더 사서 왕창 만들어서 냉동보관하려구요'

 

돼지간과 돼지염통이  생각보다 칼로리도 낮고 지방이 거의 없어서

 

다이어트 식단에 좋은것 같습니다.